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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10 Most Valuable Nation Brands로

조사되는 전세계 국가 경쟁력 순위의

2019년 자료가 발표되었습니다.

 

국가 경쟁력 선정하는 기준도 다르고

발표하는 기준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조사만을 가지고

국가 경쟁력을 평가하는 것은 문제가 있으나,

 

최근 해외에서 조사한 자료를 보면

우리나라 국가 경쟁력이 확실히 상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 해 드릴 자료 역시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9년 국가 경쟁력, 브랜드 순위

2019년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한국 국가 브랜드 순위는 9위로 발표되었습니다.

 

이는 2018년과 비교 하였을 시

+6.7% 상승으로

10위에서 9위로 한계단 상승하였습니다.

 

1위는 부동의 미국이 차지하고 있으며

2위 역시 중국이 확실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위 자리를 놓고는

치열하게 3개국이 다툼을 하고 있는데,

 

과거에는

일본이 부동의 3위(그전에는 2위, 최근에는 5위)이었으나

현재는 독일, 영국, 일본이 3위 자리를 놓고 다툼을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독일이 3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최근 5년간 국가 경쟁력, 국가 브랜드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2010~2018년 국가 경쟁력 추이

우리나라의 경우

특별하게 주석이 달려 있는데

최근에 순위 상승이 급격하게 일어나서

주석이 달려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한국은 16위에서 10위로 점프하였다는 주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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